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앙케이트 조사

일본 직장인들 퇴근 후 한잔? 에 관한 앙케이트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인테이지」사는 비즈니스맨(우먼)들이 퇴근 가볍게 한잔 하는 음주 문화에 대해 조사를 했는데요.

지난8 중순, 도쿄와 관동지역을 중심으로 20-59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였는데, 최근 3개월 퇴근 한잔 횟수를 조사한 결과, 30% 넘는 비즈니스맨들은 자리를 가지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중에서도 여성30-50대의 비율이 높았으며 반대로 퇴근 후에 한 잔 하는 경향이 높은 층으로는 20 남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0-2012년의 퇴근후 음주 빈도를 조사한 결과에서도 역시 전체적으로는 밖에서 술을 마시는 경우가 감소하는 경향이라고 하는데요. 경기침체와 더불어 세대차이 등이 원인인 합니다.

 

 

질문1. 최근 3개월동안, 당신은 어느정도의 빈도로 동료나 회사 사람들과 퇴근후 술을 마시러 가고 있나요(회식제외)?

 

 

질문2. 최근 3개월동안 퇴근후 한잔하러 때에 대략적인 시간은?

 

 

질문3. 최근 3개월간의 음주 빈도(연도 비교)

 

 

질문4. 음주 1회당 평균예산은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