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인테이지」사는 비즈니스맨(우먼)들이 퇴근 후 가볍게 한잔 하는 음주 문화에 대해 조사를 했는데요.
지난8월 중순, 도쿄와 관동지역을 중심으로 20세-59세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였는데, 최근 3개월 퇴근 후 에 한잔 한 횟수를 조사한 결과, 30%를 넘는 비즈니스맨들은 술 자리를 가지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중에서도 여성30-50대의 비율이 높았으며 반대로 퇴근 후에 한 잔 하는 경향이 높은 층으로는 20대 남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0-2012년의 퇴근후 음주 빈도를 조사한 결과에서도 역시 전체적으로는 밖에서 술을 마시는 경우가 감소하는 경향이라고 하는데요. 경기침체와 더불어 세대차이 등이 원인인 듯 합니다.
질문1. 최근 3개월동안, 당신은 어느정도의 빈도로 동료나 회사 사람들과 퇴근후 술을 마시러 가고 있나요(회식제외)?
질문2. 최근 3개월동안 퇴근후 한잔하러 갈 때에 대략적인 시간은?
질문3. 최근 3개월간의 음주 빈도(연도 비교)
질문4. 음주 1회당 평균예산은 어느 정도인가요?
'소비자 앙케이트 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인/외국인-자국의 문화에 대한 의식조사 (0) | 2012.11.11 |
---|---|
일본 샐러리맨의 용돈 관련 의식조사 (0) | 2012.10.26 |
일본 「싱글여성의 펫」에 관한 앙케이트 (0) | 2012.09.13 |
스마트폰을 통한 학습관련 어플 사용 실태조사 (0) | 2012.08.25 |
일본 샐러리맨 여름 보너스에 관한 앙케이트 (0) | 2012.08.13 |